본문 바로가기

뭘 이런것까지

3세~5세 완소 장난감 - 효도 라디오

반응형

 산책로에서 혹은 등산로에서 나이 지긋하신 분들이 흥겨운 노래를 들으며 걸어다니시는걸 한번쯤은 본적이 있으시죠? 
트로트나 라디오가 나오는 휴대폰만한 사이즈의 기기를 뒷주머니에 꼽거나, 등산 가방에 매달거나, 
자전거 손잡이에 대롱대롱 매달고 동네를 누비는 어르신들의 필수품- 


바로 효도라디오에요. 

 저도 어르신들이 가지고 다니시는 것만 언뜻 봤을뿐, 아이에게 사줄 생각은 꿈에도 하지 못하던 어느날-

조카 아이가 무전기 같기도 하고 계산기 같은것을 가지고 놀더라고요.

숫자를 무척 좋아하는 아이라 숫자 버튼이 있는 장난감인가 했지요.

우리 아이도 호기심을 보이기에 자세히 보니 효도 라디오였어요!!

 

 호칭은 '효도라디오'지만, 라디오 뿐만 아니라 MP3재생도 가능한데요.

라디오 주파수나 음원 파일 선택을 숫자버튼을 눌러 선택하도록 되어 있어요. 리모콘처럼 말이지요.

누를 수 있는 숫자 버튼이 많고, 버튼을 누르면 소리가 나오고, 게다가 손전등 기능까지 있다니!! 

아~ 왜 저걸 어르신들만을 위한 효도라디오라고 생각했을까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기능이 다 있는데 말이에요!!

 효도라디오로 검색하면 많은 제품들이 나오지만,

아이용 장난감으로 구입할 거라 크게 기대하지 않고 저렴하고 판매수 많은 것으로 골랐어요.

MP3 재생이 되고 숫자버튼으로 선택이 가능한 제품이면 오케이지요.

 

 제가 구입한 제품은 NEW MATE NP-1500으로, FM라디오, MP3재생(USB, TF메모리), 미니스피커, 비상용랜턴 등의 기능이 있어요. (제품들이 거의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뵈니 다른 제품들도 크게 무리가 없겠더라고요)

AUX 단자도 있어서 스피커로도 사용 가능한데요, 실제로 소리가 깨끗하고 꽤 괜찮아서 휴대폰이나 노트북에 연결해서 잠시 사용하기에도 좋더라고요. 별로 쓸모 없어뵈는 비상용랜턴 기능이 아이들에겐 정말 인기가 좋아요. 쇼파 밑이나 이불 속에서 빛을 비추며 신나게 놀지요. 복잡하지 않은 직관적인 구조라 아이가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고요, 기기를 켜고 끄는 버튼 역시 어르신들을 위한거라 그런지 크고 쉽게 되어 있어서 더 좋았어요. 크기도 아이들이 들고 다니기에 적절하고 무겁지도 않아요. 

 처음에는 마이크로SD 파일(따로 구입해야 해요)에 집에 있던 동요 파일을 넣어주니, 아이가 하루종일 틀어두며 듣고싶은 동요를 찾아 들으며 놀아요. 이후에 만화영화 주제가를 넣어달라는 요청이 들어와서 추가해주고요 (이건 새로운 만화가 유행할 때마다 추가 요청이 들어옵니다), 음원이 있는 책을 구입해서 이야기 음원도 넣어줬어요. 크리스마스 캐롤이며 영어동요, 말놀이 동시 등등 음원이 될 수 있는건 모조리 메모리에 넣어주면 아이가 스스로 원하는 음원을 골라 들을 수 있어요. 여행을 갈 때에도 효도라디오를 챙겨가는데요, 차 안에서 아이가 지루해 할 때 휴대폰이나 탭으로 동영상을 보여주면 어지럽고 눈이 나빠질 수 있지만 노래를 들려주면 따라 부르기도 하고 이야기에 집중도 하면서 즐거워하거든요.

(음원 순서에 맞추어 재생 번호를 적당히 외우고 있어야 아이가 원하는 노래를 찾아주기가 수월해요-_  -;;)

 아이들 장난감은 내구성이 특히 중요한데요, 내구성도 나빠보이지는 않아요. 전원을 껐다 켰다 반복하고 채널도 수시로 바꿔도 잘 작동하고, 아이가 제품을 몇번 떨어뜨렸지만 스피커 앞쪽 망처럼 생긴 부분이 벗겨졌을 뿐 기능에는 이상이 없거든요. 물론 스피커 망은 다시 껴줬고요. 게다가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해요~ 만원 초반이면 제품 구입이 가능하니 얼마나 좋은가요!!

 아이에게 효도라디오를 선물한지 2년은 넘은것 같은데 아직까지도 고장 없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새로운 음원은 계속 생기니 지루해 하거나 질려하지 않고요. 3살 이상의 아이들에게 선물할 장난감을 찾고 계시다면, 효도라디오 강추합니다!! ^^

 

 

 

+ 나는 이거 5개 넘게 샀음. 처음거 아이가 넘 좋아해서 맨날 듣는 바람에 배터리 닳아서 배터리만 다시 살까 하다가 꼬질해진 제품 아예 바꿔줌. 동생이랑 싸우기에 애들꺼 같이 사줌. 지인들에게도 선물함. 을매나 좋으면.. ㅎㅎ

 

 

 + 효도라디오 이곳에서-

 

MP3 라디오

COUPANG

www.coupang.com

 

※ 해당 링크는 제휴사 링크가 포함되어,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