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뭘 이런것까지/기술 들어감

Windows7 설치 시 USB 인식 오류

반응형

1. Windows7 부팅 인식 오류


- 행님 노트북에 Windows7을 USB로 설치해서 잘 사용하다가 어느날 갑자기 부팅 오류가 남.

  아무리 검색해봐도 부팅 파일이 깨진거라며 재설치 밖에 답이 없다는 답변만 넘쳐나던 상황에서-

  

  Windows7에서 USB 인식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꼽혀있던 USB 기기를 모두 빼보고 진행해보라는 주옥같은 글을 발견~!!

  USB 키보드랑 마우스 빼고 부팅해보니 문제없이 부팅됨!! 오올~~

  

  원인은, 부팅 순서를 USB 부팅으로 설정해서 OS를 설치한 후 순서를 바꿔두지 않아서 자꾸 마우스며 키보드로 부팅하려고 했던 거임.

  USB로 OS 설치 시 설치가 끝나면 꼭 부팅 순서를 제자리로 돌려둡시다!!




2. Windows7 설치 시 USB 인식 오류


- 새로 주문한 PC에 Windows7을 USB로 설치할 때, 설치 파일이 로딩된 후 마우스/키보드 인식 불가 상태가 됨.

  둘 다 USB로 연결되는 것들임. 부팅 모드 설정할 때에는 멀쩡하게 작동되던 마우스와 키보드가 OS 설치파일 로딩되는 순간 먹통됨.

  키보드도 마우스도 먹통되니 환장할 노릇임. -_  -;; 

  (이 때, PS/2 마우스나 키보드는 사용이 가능하다고 함. 예전에 사용되던 동그랗고 구멍 숭숭 뚫린 연결잭.. 이걸 사용하려면 부팅 모드에 들어가서 PS/2 사용을 Enabled로 설정해줘야 함)

  

  원인은, 요즘 나오는 최신사양의 PC는 Windows7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거임. 뭣?!! 흥칫뿡~!! 

  게다가 Windows7 설치파일에 USB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 그런 거라며, Windows10을 설치하라는 답변만 넘쳐남-


  그럴리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해서 사람들이 호락호락 Windows10으로 넘어갈리가 없어!!

  눈에 불을 켜고 찾아보니 답이 있고 길이 보임!!


  설치 iso 파일에 USB 드라이버 패치를 해서 설치하면 되는 거였음.


  내 경우, ASRock 보드이므로 아래 사이트를 참조.

  http://www.asrock.com/microsite/Win7Install/index.kr.html

  

  Win 7 USB Patcher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기존에 만들어 둔 OS iso 파일에 USB 패치를 더한 iso를 새로 만들어 이걸로 설치 USB를 만들어 사용하면 되는 거임. 


  성공~!!

  그치만 자꾸 '지원되지 않는 하드웨어'라고 떠서 좀 귀찮다.. 에이.. 좋은 컴퓨터를 사도 난리구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