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풍국 이야기

[캐나다 QC 몬트리올] 통신사 알아보고 가입하기

반응형
선불폰 기간이 다 되어 가는데다 렌트한 집에 인터넷도 설치해야 해서 통신사 알아보기.

홈인터넷 + TV + 모바일 결합 상품으로 알아봤더니, 가격이 특별하게 저렴한 패키지도 별로 없고 모바일만 하는 곳이 더 저렴하기도 해서 결론은 따로 가입함.

우리는 한국에서 가지고 간 폰이 있기 때문에 새폰 기준의 플랜은 해당되지 않아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다. 2G~15G 데이터 혹은 무제한 데이터에 75$ 막 이래.. 여기는 지하철 타면 안테나 안뜨고 이래서 데이터 많이 줘도 쓸데 별로 없는뎅;;


1. 모바일 폰 가입

다녀보니 그냥 fido나 koodo 두 군데가 프로모션 중인 5+4G 해서 9G에 55$ 짜리가 가성비 제일 나아, 그 중 가입비 안드는 koodo로 정함.
(프리페이드폰을 koodo로 했어서 가입비는 안들지만 심카드는 바꿔야 해서 15$씩 내야 했음 ㅜㅅ  ㅜ)

* 보름 후 월 말에 청구서가 도착했는데, 계약했던 내용과는 다른 많은 비용이 청구되었다. 깜놀해서 계약을 진행했던 지점으로 달려가니 자기네는 그저 판매처일 뿐, 고객센터와 직접 통화를 해야 한단다.
고객센터에 청구된 비용이 과하다 물으니 커넥션 비용이 추가된거라 한다. 무슨 소리냐, 나는 기존 koodo 사용자였고 계약 당시 커넥션 비용에 대한 얘기를 듣지 못했다고 따지자 알았다고 바로 수정해주었다. (무슨 크레딧으로 해당 비용을 넣어주었는데, 이건 또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네 -_  -;;)



2. 홈 인터넷 + TV 가입

홈인터넷은 TV와 결합 상품이 많은데, 인터넷 속도가 참... 답이 없다... 후...
기본 채널 TV와 50m 속도의 인터넷 결합이 지금 79.9$이라고 광고 하는겨..?!!
ㅡㅁ  ㅡ;;

50메가 속도는 좀 느리지 않나요 하고 물으면,
대부분의 직원들은 해맑은 웃음을 지으며 자기는 그 속도에 피시와 탭, 모바일까지 사용한다며 그정도면 엄청 충분하다고 한다.
(이마저도 각 주소와 룸넘버로 최고속도 확인 해봐야 함. 넓은 땅 곳곳에 케이블을 업그레드 하기 힘들긴 하겠지..)
30년 노후 아파트에도 광케이블이 쭉쭉 설치된 한국에서 살다 오니 비교 불가다.. ㅎㅎ

우리 아파트에는 최고 속도가 100메가까지 나온다고 하니 100메가 위주로 알아봤다. 저 위의 bell 패키지는 50메가 기준이지만 우리가 알아볼 때 특별히 77$까지 해주겠다는 직원.. 알았다고 조금 더 알아보고 다시 오겠다니 내일 오면 이 가격으로 보장해줄 수 없다며 겁을 준다.

비디오트론이나 기타 다른 회사를 알아봐도 딱히 가성비 나은 플랜을 찾지 못하겠기에 다음날 bell로 다시 가서 다른 직원에게 알아보니, 위의 패키지를 100메가로 해서 65$에 해주겠다고..!! 오호~ 굳!!
(어제 그 직원 말대로, 그 가격이 아니긴 허네~^^)

암튼 그래서 인터넷 100메가 속도 + 기본 채널100개+선택채널 10개인 fibe TV 결합 상품으로 가입했다. 우리는 이력이 없는 뉴커머라서 보증금을 걸어야 했지만 6개월 이후에 돌려준다고 하니 오케이.
이사날에 맞춰서 인터넷 설치 예약하고 옴.

별거 안한거 같은데, 뭐가 엄청 복잡한건지,
각각 30분이 넘게 걸리는 통에 진이 다 빠져서 왔다.
저절로 캐나다 라이프에 적응되는 중-!!


* 역시 월 말에 청구서가 도착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과하게 청구된 비용.. 이번에는 고객센터에 먼저 전화를 해서 비용이 다르다 하니 내가 가입한 상품의 계약사항이 확인되지 않는다며 할인 전 개별상품 가격이 적용된 것이라 한다. 아놔..
다시 가입한 지점으로 계약서를 들고 가서 확인하니 이상하다며 한참을 고객센터와 통화를 하고는 일주일 전후로 고객센터에서 수정된 청구서로 다시 확인전화를 할거라 한다. 번거로웠지만 해결이 되었으니 알았다고 집에 왔는데-
엊그제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와서는 내가 가입한 TV 상품인 베이직 상품은 100개의 채널만 제공될 뿐, 10개의 선택채널을 추가하고 싶다면 20불인가를 더 내라는 거다. 이런 황당한 경우를 봤나... 계약 내용과 다르다 하니 자기는 모른는 일이란다..
bell 악명이 높더니, 이런 경우를 말함인가..
암튼, 정말 번거롭게도 또 지점에 찾아가야 할 듯 싶다!! 아오,, 정말!!!


반응형